스킵네비게이션

시대적 변화에 대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학점은행제 과정,
일상생활과 관련된 자격증 과정, 생활교육 및 체육과정 운영.

동서울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1998년 설립하여 노동부 재취업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 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현대사회에서의 평생교육(long-life education)은 개개인의 평생에 걸친 학습 기회의 확대뿐만 아니라 교육기회의 평등을 실현해야 한다는 시대적 과제를 부여받고 있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학습동기에 따라서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동서울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여러 학습 프로그램을 통하여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안녕과 복지를 증진시키는데 미력하나마 일조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현재 동서울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 운영하고 있는 주요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 희망자를 위한 학점은행제 운영, 지역주민들의 능력개발을 위한 실무 자격증 교육, 일상생활과 관련된 사회체육, 예술, 교양 강좌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의 변화에 따른 요구에 맞춰 동서울대학교의 건학 이념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새로운 평생교육 수요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함께하게 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8년 1월
평생교육원장